좋은 광고주가 좋은 광고대행사를 만들고 성공을 만듭니다. 광고주의 역활이 정말 중요 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궁금한 부분은 컨설팅이나 교육을 전문적으로 배워 보세요.대행사는 광고주..
등가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주는 대로 받는 부분이라는 것인데 일부 광고주님들은 대행사와의 미팅이나 상담에서 꼭 모르는 부분을 집요하게 문의 하시는 경우가 있다. 물론 모르는 부붑은 체크하고 나아가야겠지만 공부를 원한다면 교육을 받아야 한다. 1998년부터 온라인 광고를 진행한 피앤비 마케팅은 전화로만 2시간 상담한 적이 있다. 정말 여러 가지 상황을 물어보면서 통상 전화 상담은 10분 정도 하는 것이 맞다. 필요하다면 제안서나 견적서를 받아야 하고 궁금한 부분은 오프라인 미팅에서 해야 한다. 그런데 일부 광고주들은 자신들을 교육시켜주는 존재로 알고 있는 듯합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의 정확한 역할은 광고주의 광고를 대행하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마케팅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곳은 마케팅 대행사라고 합니다. 우리 회사는 마케팅 회사로 다양한 자료가 있습니다. 이 자료는 가능하면 유튜브나 네이버 블로그로 관련 내용을 공유를 하고 있지만 처음부터 모든 부분에 대해서 광고주가 이해를 할 때까지 물어보는 것은 예의가 아닙니다.
또한 여러 대행사에 견적을 넣고 간 보는 것도 추천 하지 않습니다. 대행사를 정했다면 2군데 정도로 압축해서 여러 가지 비교를 한 후 광고대행사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런 광고주의 행태는 너무 고르다가 좋은 업체를 놓칠 수 있습니다. 광고대행사 경우 광고주가 간을 본다는 느낌을 받으면 바로 철수를 합니다. 다만 광고주가 연간 광고금액이 크면 참고 또 참겠지만요..
광고주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광고주의 수준이 높아야 합니다. 즉 한가지 매출 매출만 이야기한다면 신규 업체가 어떻게 매출을 경쟁에서 이겨서 높여 나갈 수 있습니까? 그것이 정답입니다. 광고대행사도 모든 것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광고대행사가 광고주의 모든 상품을 이해하고 전략을 짜야하는데 처음부터 간 보는 광고주는 그것이 어렵습니다. 대행사의 여러 상품중에 자신만의 상품이 있는데 어떻게 보면 그 자료가 외부로 유출될 수 도 있습니다.
제가 이야기 드리는 부분은 광고주의 최소한의 예의도 있다는 것입니다. 대행사에게 퍼포먼스를 강요하는 것이 아닌 열정에 불타게 해야 합니다. 우리 회사가 글로벌 기업과 일을 할 때 느꼈던 부분입니다. 정말 많은 일이 있었지만 일을 할 때 더 즐겁게 일 할 수 있었고 그것을 알아준 부분이 이었습니다.
온라인 광고주는 처음 시작하는 곳은 모든것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렇다 하더라도 기본적인 예절은 있다는 것입니다. 광고주도 많고 광고 대행사도 많습니다. 그러나 좋은 대행사와 능력 있는 대행사와 함께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광고대행사는 기본적으로 광고주의 월 광고비에 따라 수익을 얻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는 어떤 대행사와 해야 할까요?
광고주님 좋은 상품 있는데 하번 들어 보실래요? 99%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케팅대행사는 광고 진행에 앞서 광고주의 리스트를 이야기합니다. 기본이 잡혀야 하거든요..
물론 대행사도 많이 고쳐야 합니다. 초기 광고주는 홀대를 하고 매출액이 큰 광고주는 대우하는 모습은 그리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스타트업 광고주를 잘 성장 시켜야 하는 부분이 많이 있고 배우는 것도 많습니다. 그리고 광고주 진행이 결정이 되면 스타트업 광고주 경우 회사에서 잘하는 AE가 맡아서 자리 잡을때 까지 진행 하면 좋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