짭짤한 돼지갈비 입니다. 맛집을 한결 같은 맛이 내지만 어느 곳은 맛있다가 짜고 이상하고 그런 맛을 많이 냅니다. 특히 갈비 경우 고기의 질과 양념의 비율이 정말 중요 하죠. 그래서 한결같은 맛을 낸다는 것은 어렵고 힘든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맛집은 그런 한결같은 품질을 유지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회사도 한결같은 컬리티를 내야 하는데 그렇지 못 할땍 많습니다. 보면 광고주의 요구사항이 많기 때문에 그래도 우리는 최대한 광고주 입장에서 이건 이렇고 저건 저렇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 당장 눈앞에 매출이 급하기도 하죠 하지만 그렇게 했을때 광고주들이 빠른 결정을 못 내려서 문제가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빠른 일처리 보다는 우리는 광고주에게 정확한 정보를 주고 싶은것이 우리 마음 입니다.
돼지갈비를 보면 보통 고기의 신선도가 가장 중요 하겠죠. 그리고 양념 그리고 숯불 입니다. 또한 얼마나 잘 굽냐가 중요한데 어떤 곳은 직원이 직접 구워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반찬이 중요하고 직원들의 친절도 나중에 보면 인테리어나 주차까지 중요 합다.
갈비에 잘 맞는 술도 중요 하겠죠. 사람들은 장사를 쉽게 생각 하는데 장사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것이 프렌차이즈든 그냥 독자적으로 차리던.. 엄청난 공부를 해야 하고 그리고 실제 주인이 모든것을 잘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방장이 바뀔때마다 맛이 출렁 출렁 하죠.. 쉽지만 어려운 이야기 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광고주님들에게 하나부터 끝까지 다 하지 못하지만 모두 알고 어떻게 상호 영향을 미추는 지 잘 체크해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대행사는 대부분 하나하나 실행을 하므로 여러부분으로 진행이 어렵습니다. 이부분이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 광고주가 향후 어느정도 성장을 할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즉 가족이 10명인 광고주가 자동차를 모닝을 구매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최소 5명은 타지 못 못합니다. 그러한 부분은 기획이나 설계가 중요한 부분이고요. 또한 각종 마케팅 용어와 뜻을 알아야 대행사와 협의가 가능 합니다. 보통 용어를 잘 몰라서 대행사가 이야기 하다가 알아서 잘해 라고 하시는데 사실 문제가 많은 부분 입니다. 우리는 광고주에게 설명을 정말 많이 하고 교육도 여러가지 진행을 합니다. 그래서 아쉬운 것은 광고주님들은 대부분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부분만 이야기 하고 진행을 원하시는 부분 입니다. 정말 난감 합니다.
우리회사도 이제 위드코로나에 맞쳐 새로운 서비스를 진행 해야 할 듯 합니다. 어렵고 힘들겠지만 언제나 우리는 다시 온라인 광고 마케팅을 선토하는 피앤비마케팅이 되겠습니다. 광고주님들 파트너님들 잘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