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넥센타이어 브랜드 검색어 하락의 이유와 넥센타이어 렌탈도 하락의 이유는 무엇으로 이야기 할 수 있을까? 대기업일 수록 소비자에게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을 하며 결과를 분석해서 ..

카테고리 없음

by 산적마케터(피앤비마케팅 대표이사) 2022. 8. 31. 18:25

본문

나는 넥센타이어가 오프라인에서 어떤 결과를 내는지 잘 모른다. 다만 마곡(우리집이 마곡 아래에 있는 수명산팤크에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브랜드와 회사 서비스 부분에서 문제가 있다는 부분 입니다. 이 부분은 정말 잘 체크 해야 합니다.이것은 간단한 체크를 해 봐도 되는데... 그리고 경쟁사 분석을해도 문제가 있네요... 그런데 이런 문제는 결국 소비작들에게 가치 전달이 안된 부분이고 소비자가 넥센에 대해서 검색을 해 봐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런데 사람들은 검색 안합니다. 회사든 서비스든 결국 지금하는 광고가 문제가 있다는 부분 입니다. 

제가 체크해 보니 SNS 부분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SNS 수량도 상위등록도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유투브

영상도 수량이 많이 있지 않고요... 중요한 것은 이러한 부분을 의도하고 만들지는 않았을 겁니다. 회사의 브랜드 검색량을 높여야 합니다. 즉 온라인 검색량 1위가 타이어 전체 1위로 될 수 도 있습도. 어쟀든 오프라인 중심의 광고는 유투브에서 항상 시간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부분에서 IMC 광고 부분이 융합이 안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좀 필요하고요..

 

한국타이어 결과를 보면 굉장한 검색량이 체크 됩니다. 참고로 3년 데이타 뽑은 겁니다. 한국타이어는 마케팅을 가장 잘 했다 보고 검색량도 마케팅을 잘 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보시면 꾸준히 마케팅을 하면서 올라기는 그래프가 보이십니다.어떤 마케팅을 했는지 체크해 보면 되는데요.. 문제는 넥센이 전체적으로 굉장히 낮고 스파크도 없네요.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 봐야 할듯 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간단히 체크 할 수 있는 부분을 잘 몰라서 오프라인 광고와 온라인 마케팅의 결험 소비자 반응등도 꼭 필요합니다. 3년 데이타를  보고 최근 데이타 보니 넥센의 마케팅이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다른 SNS 마케팅 삽질이라고 했는데 지난 3년간 변화하지 않은 부분은 뼈가 아프네요. 

누구보다도 대기업은 브랜드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즉 브랜드 파워를 크우며 회사의 매출도 커지는 구조 입니다. 그런데 온라인 부분을 생각 안하신듯 하네요...

 

가을은 이제 수확의 계절 입니다. 넥센도 다신 한번 체크하고 다시 한번 마케팅을 디자인 해 보세요.

 

언제나 우리는 열려 있습니다. 그럼 수고 하세요.

 

피앤비마케팅 김화성 대표 
www.pnbmarketing.com 
유투브 산적마케터 /  김화성 대표 / 피앤비마케팅으로 검색해 보세요

구독, 좋아요 는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