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NB Marketing 광고 대행사 팟빵광고대행으로 새로운 날개를 달다.

카테고리 없음

by 산적마케터(피앤비마케팅 대표이사) 2021. 7. 5. 16:21

본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피앤비마케팅에 어느날 팟빵괄고를 접하게 됐습니다. 무척 신선하고 온라인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의 결함이 된듯한 광고 입니다. 라디오광고가 쇠퇴하고 팟케스트 광고가 융성하게 되는데 팟빵은 오디오 팟케스트로 유투브가 영상 팟케스트로 발전된 모양 입니다. 팟케스트는 애플에서 처음 만든 개용인 방송인데요 우리나라가 정말 절묘하게 개인미디어로 운영을 잘 했다고 봅니다. 

 

개인미디어인 팟캐스트의 문제점은 청취자가 늘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다운을 받고 또 다운 받는 부분을 축적해야 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즉 개인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부분이 생긴다는 거죠. 이 부분을 팟빵에서 잘 도와 줬습니다. 즉 좋은 컨텐츠를 만들는 것에 신경만 쓰면 되도록 광고도 웹 호스팅도 다운로드 서비스 등도 모두 세팅하고 도와 주고 있죠. 팟빵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팟케스트의 수는 약 2만 7000개 입니다. 하나의 팟케스트 포탈 혹은 허브를 만들어서 도움을 주는 것 입니다. 

 

새로운 미디어의 탄생은 무척 어렵고 힘드나 컨텐츠 생산자와 팟빵이 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피앤비마케팅은 팟빵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들으면서 우리회사 광고를 하면 어떨까? 고민 고민 했습니다. 그리고 과감히 광고를 했는데 정말로 중박정도 터졌습니다. 많은 광고주님이 광고대행사의 광고에 관심을 보이셨고 또 우리를 통해 광고를 많이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여러가지 팟빵광고의 특징과 CM 제작의 노하우를 축적합니다. 

 

팟빵광고의 특징은 우리회사에서는 던지는 광고라고 합니다. 메세지를 대중에 던지는 것은 PR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팟빵광고를 대중에게 던지는 광고라고 합니다. 그것은 팟빵광고가 라디오 광고의 대체광고 성격이 많이 있습니다.그리고 한번 광고를 하면 약 2000만명 이상의 청취자가 누적으로 듣고 있습니다. 또한 예전에 있던 방송을 다시듣기가 가능해 듣고서 다시 문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팟빵프로그램에서 유투브 광고도 같이 하는데 상당히 많이 구독자가 있어서 동시에 노출되는 효과도 많이 있습니다. 팟빵광고는 피앤비마케팅이 온라인광고를 23년 진행 했는데 갖고 있던 시야를 넓히는 광고가 됐습니다. 너무나 고마운 광고 이고요. 피앤비마케팅은 팟빵광고로 새로운 날개를 달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회사는 그래서 팟빵광고 + 함께하는 광고를 많이 만들고 함께 하고 있습니다.듣고 보고 공감하고 결정하고 이런 순서로 광고를 짜고 있습니다. 팟빵광고는 기존에 진행하던 온라인 광고의 효과 죽 전환율을 높이는 효곽 있습니다. 팟빵광고는 주로 쇼핑몰 광고주에게 잘 어울리지만 새로운 서비스나 온라인으로 풀기 어려운 광고도 많이 합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진행을 하면서 브랜드 조회수를 높이는 부분이 중요 합니다. 

 

팟빵광고를 진행 할때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늘어 납니다. 6개월 정도 광고를 하면 중견기업 브랜드 검색량과 얼추 비슷 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온라인광고에서는 보여주지 못한 패턴 입니다.굉장히 중요 하지요.. 즉 브랜드 광고와 쇼핑몰광고를 함께 할때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온라인 광고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이러한 홈페이지 부분이 무척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피앤비마케팅은 언제나 홈페이지와 온라인 광고효율을 체크하고 있고 개선을 하려고 합니다. 

 

정말로 피앤비마케팅은 팟빵광고를 알면서 많은 도움도 받았고 많은 광고주와 협업하면서 광고주 폭도 넓어 졌습니다. 팟빵광고가 모든 광고주에게 모두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만 그래도 제가 경험해 본 결과 팟빵을 잘 듣고 애청하시는 광고주님이 팟캐스트의 특성을 잘 알아서 정말로 효과를 잘 내었습니다. 

 

피앤비마케팅은 이러한 팟빵광고와 여러가지 광고를 좀 더 체계화 시켜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 하려고 합니다. 언제나 노력하는 피앤비마케팅과 팟빵이 되었음면 좋겠습니다.

 

피앤비마케팅은 새로운 미디어를 누구보다 먼저 체험하면서 광고주에게 제안 드립니다. 그것이 다른 회사와 다른 생존 전략 입니다. 내가 효과를 보지 못한 것은 누구에게도 권하지 않습니다..